top of page

"연극으로 전 세대가 소통하는 따뜻한 세상을 꿈꾸다"
토크앤플레이는 젊은 창작자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새로운 공연·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연 예술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일반 관객 뿐만 아니라 청소년, 시니어 등 다양한 계층에게
공연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연극의 제작을 통해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을 문화적으로 확산시키고,
문화예술이 가진 감성적 교육의 효과로써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수의 방문공연 경험
토크앤플레이는 문화재단, 지자체, 공공기업 등과의 공모 사업을 통해 많은 방문 공연을 진행해 왔습니다.
‘찾아가는’ 공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장에 적합한 공연 환경을 만들어내는 것인데요,
토크앤플레이는 많은 경험을 통해 극장과 가장 유사한 환경을 구현해내는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 기획사
토크앤플레이는 공연의 기획부터 제작, 운영까지 one-line 시스템을 통해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연 제작 예산에서 기획자의 이윤을 제하여 공연의 질을 떨어뜨리거나 중간비용을 요구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공연의 모든 것이 오로지 토크앤플레이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추가·보완 사항을 공연에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대상별 맞춤형 공연
청소년, 군인, 직장인 등 맞춤형 공연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연극에서는 대상자의 흥미·관심사를 고려한 사례를 중심으로 극을 제작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매년 1편 이상의 교육 연극을 제작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참여 장치를 활용하여 관객과의 상호작용을 늘리고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공연 스태프의 전문성
토크앤플레이는 대학로에서 활동하는 수준급의 배우진, 그리고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음향·조명 전문 오퍼레이터들과 함께합니다.
토크앤플레이의 젊은 제작진들은 ‘즐거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만들어나가며 관객들의 감성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